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반이사, 포장이사 비용 바가지 쓰지 않는 체크리스트

일반이사, 포장이사 비용 바가지 쓰지 않는 체크리스트

현재 사는 곳보다 더 좋은 집으로 이사할 때의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이 행복한데요. 그러나 이사 비용은 생각보다 만만치 않아 5톤, 사다리차 포함해서 20평대는 일반이사 100만원대, 포장이사 130만원 정도 소요되고 30평일 경우 일반이사 130만원 대, 포장이사 160만원 정도 지급해야 합니다. 문제는 비싼 비용을 지불하는데도 처음과 달리 변경된 인원, 추가 장비 비용, 점심값 등을 요구하는 이삿짐 업체로 인해 행복한 이사날이 짜증 나는 날로 변하곤 합니다. 그래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이사업체와 계약 시 어떤 것을 점검하고 어떻게 계약서를 써야 하는지 체크리스트로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이사, 포장이사 비용 바가지 쓰지 않는 체크리스트
고려해야 할게 많은 이사

첫 번째로 해당 업체가 적재물배상 책임보험(공제)를 가입하고 국토부로부터 정식허가 받은 곳인지 확인해야 피해 시 제대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계약서에 이사 당일 인원수, 사다리차 비용, 오전 이사일 경우 점심값, 붙박이장, TV, 에어컨 철거 및 재설치 비용을 어떻게 처리할 건지 미리 협의 후 기재를 해야 이사 당일 비용문제로 얼굴을 붉히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사 업체가 당일 우리 집만 이사하고 끝나는지 아니면 오후에 또 다른 이사 계약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이사는 나 혼자 하는 것이 아닌 들어올 사람과 나갈 사람 간에 수많은 관계가 얽혀서 진행되기 때문에 한 곳만 어긋나도 시간이 많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때 고용한 이사 업체가 다음 일정이 있다면 그들로부터 엄청난 압박과 재촉을 받을 것입니다. 만약 일생에 첫 이사이고 바쁜 일정으로 많은 것을 챙길 수 없다면 조금 비싸더라도 로젠이사, 영구크린, KGB포장이사, YES2424 등과 같이 높은 인지도를 가진 프랜차이즈 업체와 계약하는 것이 추가 비용 및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습니다.